청주케이블티브이방송 이전항목 다음항목
메타데이터
항목 ID GC00201199
한자 -忠北放送
영어공식명칭 Cheongju Cable TV
분야 문화·교육/언론·출판
유형 기관 단체/기관 단체(일반)
지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지북동 153[단재로 383]지도보기
시대 현대/현대
집필자 박광순
[상세정보]
메타데이터 상세정보
설립연도/일시 1994년 3월 25일연표보기
설립자 유선방송설립추진위원회
대표 안남영
전화 070-8100-1700
홈페이지 현대HCN 충북방송(http://ccn.hcn.co.kr)

[정의]

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지북동에 있는 유선 방송국.

[설립목적]

문단이력우리나라에서 케이블방송은 프로그램의 다양성, 채널의 전문화, 다양한 부가서비스, 선명한 화질 등 지상파방송에 비해 여러 장점을 갖고 1994년 시작되었다. (주)에이치씨엔충북방송은 이 같은 케이블의 다양한 방송서비스를 이용해 난시청 문제를 해소하고, 지역사회의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.

[설립경위]

문단이력1993년 청주텔레비전 유선방송 설립 추진위원회 구성하여, 청주종합유선방송 을 설립하였다. 한국케이블 TV 청주방송, CCN, 청주케이블 TV방송으로 상호가 변경되었고 2006년 3월에 (주)에이치씨엔충북방송으로 상호가 변경되었다.

[주요사업과 업무]

문단이력7개의 채널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기본형과 고급형패키지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초고속인터넷, 케이블방송, 디지털방송, 인터넷전화, 방송광고 사업 등을 하고 있다.

[조직]

문단이력충청지역을 담당하는 보도팀, 편성제작팀, 청주기술운영팀, 빌링팀, 마케팅팀, 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있다.

[현황]

문단이력2011년 3월 현재 기존의 청주케이블티브이방송의 기관 명칭이 현대HCN충북방송으로 변경되어 운영되고 있다. 77개의 채널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기본형과 고급형패키지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안남영이 대표이사이다.

[의의와 평가]

지상파방송을 비롯하여 지역을 대상으로 제작되는 자체방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송프로그램과 각종 지역정보를 심도 있게 보도함으로써 다양한 문화를 접촉할 수 있는 기회와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.

[참고문헌]
[수정이력]
콘텐츠 수정이력
수정일 제목 내용
2011.03.14 메타 정보 수정ㆍ[현황] 수정 메타 정보 수정 대표 김동운->안남영 [현황] 77개의 채널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기본형과 고급형패키지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다. ->2011년 3월 현재 기존의 청주케이블티브이방송의 기관 명칭이 현대HCN충북방송으로 변경되어 운영되고 있다. 77개의 채널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기본형과 고급형패키지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안남영이 대표이사이다.
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.
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